사업 발주시 검토사항에 대한 안내 책자 제작사업 진행 속도 향상 및 효율성 증대 효과 기대
  • ▲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28일 새내기 공무원들의 업무 능률 향상을 위해 ‘사업 길라잡이’ 책자를 제작 배포했다.ⓒ영주시
    ▲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28일 새내기 공무원들의 업무 능률 향상을 위해 ‘사업 길라잡이’ 책자를 제작 배포했다.ⓒ영주시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28일 새내기 공무원들의 업무 능률 향상을 위해 ‘사업 길라잡이’ 책자를 제작 배포했다.

    이번에 제작한 ‘사업 길라잡이’는 사업 진행 과정 시 복잡하고 다양한 검토 사항과 관련 법령 등을 안내하는 내용이 수록돼 있다.

    휴대가 편리한 포켓북 형식으로 제작해 처음 사업을 담당하거나 새내기 공무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 진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해소, 사업추진 중 다양한 체크 사항에 대한 검토를 통한 적절한 예산집행도 전망된다.

    시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법령 및 개정사항을 포함한 개정판을 매년 제작함으로써 직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배종태 하천과장은 “공공사업의 업무 진행 속도 향상을 위해 관련 법령을 검토하고 예산집행 요소를 사전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이번 ‘사업 길라잡이’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영주시의 사업 진행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