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대학 간 연계 교육 강화반려동물 보건관리 분야 전문 인력양성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지난 13일 대학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반려동물 보건관리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남성희 총장, 장상문 대외부총장, 산학협력단 김지인 단장과 경북자연과학고등학교 강신옥 교장, 김명옥 특성화부장, 김동현 전문상담교사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은 양 기관이 상호협력을 통해 고교-대학 간 연계 교육을 강화하고 반려동물 보건관리 분야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지원으로 공동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서는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 육성프로그램 운영 △교과운영과 교육과정에 대한 자문과 참여 △교육과 학술연구 분야의 교류와 지원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이 요구되는 사항에 대해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남성희 총장은 “기초적인 수의학적 지식과 기술을 배운 예비 반려동물 전문인력들이 최고 수준의 반려동물 보건관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개발과 교육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우수한 반려동물 보건관리 전문기술인재 양성 거점대학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립과 지역산업·지역사회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