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대학 간 연계 교육 강화반려동물 보건관리 분야 전문 인력양성
  •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13일 오전 11시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반려동물 보건관리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대구보건대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13일 오전 11시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반려동물 보건관리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지난 13일 대학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반려동물 보건관리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남성희 총장, 장상문 대외부총장, 산학협력단 김지인 단장과 경북자연과학고등학교 강신옥 교장, 김명옥 특성화부장, 김동현 전문상담교사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은 양 기관이 상호협력을 통해 고교-대학 간 연계 교육을 강화하고 반려동물 보건관리 분야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지원으로 공동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서는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 육성프로그램 운영 △교과운영과 교육과정에 대한 자문과 참여 △교육과 학술연구 분야의 교류와 지원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이 요구되는 사항에 대해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남성희 총장은 “기초적인 수의학적 지식과 기술을 배운 예비 반려동물 전문인력들이 최고 수준의 반려동물 보건관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개발과 교육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우수한 반려동물 보건관리 전문기술인재 양성 거점대학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립과 지역산업·지역사회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