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금융결제원 등과 업무협약택시요금 QR 및 RF 결제 서비스 지원
  • ▲ DGB유페이(대표이사 소근)는 16일 대구시청 별관에서 대구시, 금융결제원, 두빛나래소프트, 법인택시조합 및 개인택시조합과 ‘대구택시 스마트 결제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DGB유페이
    ▲ DGB유페이(대표이사 소근)는 16일 대구시청 별관에서 대구시, 금융결제원, 두빛나래소프트, 법인택시조합 및 개인택시조합과 ‘대구택시 스마트 결제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DGB유페이

    DGB유페이(대표이사 소근)는 16일 대구시청 별관에서 대구시(시장 권영진), 금융결제원(원장 김학수), 두빛나래소프트(이사 이성진), 법인택시조합(이사장 이철규) 및 개인택시조합(이사장 정창기)과 ‘대구택시 스마트 결제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택시 스마트 결제시스템은 터치패드형 간편결제 단말기를 설치해 RF(무선주파수) 방식 및 휴대폰을 활용한 QR코드(비접촉식) 결제를 지원하는 택시요금 결제시스템이다.

    택시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 콘솔박스 위에 터치패드 단말기가 부착돼 택시비 결제 시 택시기사에게 카드를 건넬 필요 없이 단말기 위에 카드 또는 휴대폰을 태그하면 결제되는 방식이다.

    DGB유페이는 이번 사업 주관사로 참여해 결제시스템 도입 및 관리, 이용금액 정산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DGB유페이 소근 대표이사는 “유페이는 전국 최초로 QR 및 RF 결제가 가능한 언택트 결제시스템을 도입해 대구시민들의 편의 증진과 택시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