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이용 경험 있는 고객 6440명 대상으로 조사
  • ▲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대구시에서 실시한 ‘2021년도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결과’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구시장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수성구
    ▲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대구시에서 실시한 ‘2021년도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결과’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구시장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수성구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대구시에서 실시한 ‘2021년도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결과’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구시장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민만족도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대구시 및 8개 구‧군을 직접 방문했거나, 온라인, 우편 등을 통해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 6440명을 대상으로 조사됐다.

    전문조사기관인 한국산업경제정책연구원은 민원서비스 과정, 민원응대, 민원 결과, 체감 만족도 등 17개 항목을 표준화한 설문지로 모바일과 전화로 조사를 실시했고, 조사기간은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0일까지였다.

    수성구는 종합만족도 90.1점으로 모든 항목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대구시 8개 구‧군 중 가장 높은 점수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결과는 수성구청을 이용한 시민들이 직접 평가해 준 결과로 더욱 의미가 있다”며 “민원행정 서비스 및 업무처리과정에 대한 개선사항 등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해 함께 행복한 수성을 이뤄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