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1일까지 신설 학교 2교 교명 공모
  •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2년 3월 개교 예정인 유·초 2개교에 대한 학교이름을 공모한다.ⓒ대구시교육청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2년 3월 개교 예정인 유·초 2개교에 대한 학교이름을 공모한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2년 3월 개교 예정인 유·초 2개교에 대한 학교이름을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상학교는 서구 비산동 현 대구인지초등학교 내에 위치한 인지통합유치원(가칭)과 도남지구 내에 위치한 도남지구 1초등학교(가칭)이다.

    인지통합유치원(가칭)은 12학급, 도남지구 1초등학교는 유치원 7학급, 초등학교 25학급으로 총 32학급 규모로 설립될 예정이다.

    교명 공모기간은 7월 23일부터 8월 11일까지로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모 후 8월 말 교명선정실무협의회, 9월 초 교명선정협의회, 10월 중 입법예고, 11월 중 조례 개정 및 공포를 통해 교명을 결정한다.

    시교육청은 지역사회 의견수렴을 위해 개발지역 내 신설예정학교의 경우, 해당지역에 취학 또는 전입예정인 자녀가 있는 학부모를 교명선정협의회 위원으로 공모·위촉하는 등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토록 노력하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교명은 해당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구심점으로서 큰 상징성을 가지게 되므로 학교 구성원과 지역주민들이 만족하는 교명이 선정될 수 있도록 교명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명 공모는 8월 11일까지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고,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