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창업 유망주 발굴하는 사업
-
대구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관장 권위정)은 오는 27일까지 중‧고‧대학교 재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카페 창업경진대회 참가 동아리를 모집한다.
청소년 카페 창업경진 대회는 혁신적인 카페 운영 아이디어와 발전 가능성을 지닌 청소년 창업 유망주를 발굴하는 청소년 창의인재 육성 사업이다.
이 대회를 통해 청소년에게 도전 정신과 기업가 정신을 심어주고, 카페 창업에 필요한 교육, 물품, 네트워크 연결 등 창업 전 과정을 지원한다.
수성구는 총 6개의 동아리(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3)를 선발할 예정이며, 선정된 동아리는 청년 기업가와의 멘토링과 IR 피칭교육, 시제품 제작 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이후 교육과 실전을 바탕으로 각 동아리만의 특색 있는 카페 늘품을 운영할 예정이다.
카페 ‘늘품’은 지난 5월 개관한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 1층에 있는 청소년 카페로, 창업경진 대회를 통해 선발된 동아리들이 실제적인 창업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인큐베이팅 공간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학업 스트레스 속에서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꿈에 한 발자국 더 나아갈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과 카페 운영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진대회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