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장형 공기순환기 필터 교체로 학교 공기 질 개선
  • ▲ 대구교육시설지원센터는 4억1000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 대구시교육청 관내 천장형 공기순환기가 설치된 유·초·중·고등학교 111개교, 5358대에 대한 필터를 오는 8월 말까지 교체한다.ⓒ대구시교육청
    ▲ 대구교육시설지원센터는 4억1000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 대구시교육청 관내 천장형 공기순환기가 설치된 유·초·중·고등학교 111개교, 5358대에 대한 필터를 오는 8월 말까지 교체한다.ⓒ대구시교육청

    대구교육시설지원센터는 4억1000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대구시교육청 관내 천장형 공기순환기가 설치된 유·초·중·고등학교 111개교, 5358대에 대한 필터를 오는 8월 말까지 교체한다.

    필터교체 사업은 최근 빈번히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학교 교실 내 공기 질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것이다.

    필터교체를 완료한 학교 현장에서는 “필터를 교체하니 공기 질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며 필터교체에 대한 반응이 매우 좋았다.

    필터교체는 큰 먼지를 거르는 프리필터 교체와 초미세먼지까지도 함께 거를 수 있는 고성능 필터를 교체하고 경우에 따라 냄새·가스 제거를 위한 탈취필터도 모두 신제품으로 교체한다.

    필터교체 시에는 최근 다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학생들이 없는 방학 중에 교체를 완료할 예정이다.

    대구교육시설지원센터 박옥환 시설지원부장은 “학생들과 교직원의 건강을 보호하고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유의하며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