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 예방접종센터 찾아 화재예방 지도접종센터 관계자 및 예방접종 지원 119구급대원 격려
  • ▲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12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여 화재 등 재난 대비 시설을 확인하고, 의료진 및 119구급대원 등에 격려와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대구시
    ▲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12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여 화재 등 재난 대비 시설을 확인하고, 의료진 및 119구급대원 등에 격려와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대구시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12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찾아 화재 등 재난 대비 시설을 확인하고, 의료진 및 119구급대원 등에 격려와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은 계속되는 무더위 속에 보호복을 착용한 채 묵묵히 일하고 있는 의료진 등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하고, 접종센터 내 화재 등 각종 재난 발생 시를 대비하여 설치된 소방시설을 확인하기 위해 추진됐다.

    현장 점검에 나선 정 본부장은 접종센터 관계자들과 함께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를 확인하는 한편, 의료진들과 백신접종을 지원하기 위해 배치된 119구급대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대구소방안전본부는 구급차 1대와 간호사 면허를 가진 119구급대원 2명, 응급구조사 1명을 대구 전역 예방접종센터 9개소에 배치했고, 이들은 예방접종, 이상 반응 시민에 대한 응급처치, 응급의료기관으로의 긴급이송을 지원하고 있다.
      
    정남구 본부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고생하시는 많은 분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소방인력과 장비가 필요한 곳에는 아낌없이 지원하여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