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335명 포함 총 419명 명예로운 학위 수여“금오의 새로운 역사가 될 발걸음 응원”
  • ▲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가 8월 20일 본관 대강당에서 ‘2020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사진은 석사학위 졸업증서 수여장면.ⓒ금오공대
    ▲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가 8월 20일 본관 대강당에서 ‘2020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사진은 석사학위 졸업증서 수여장면.ⓒ금오공대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가 20일 본관 대강당에서 ‘2020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후기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335명 △석사 69명 △박사 15명 등 총 419명이 배출됐다.

    학위수여식에는 총장 및 보직자를 비롯해 내빈으로 금시덕 총동창회장, 원종욱 대학원 총동창회장, 곽현근 발전후원회장, 신현조 최고경영자과정 총동창회장이 참석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금오공대는 학위수여 대표자들 이외에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졸업생 및 관계자들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중계를 징행했고, 중계 화면 하단에 졸업생들의 명단을 자막으로 송출했다.

    졸업증서는 개별 등기를 통해 졸업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 이상철 총장은 수여식에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소정의 학업을 마치고 영광스러운 졸업을 맞이한 졸업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금오공대
    ▲ 이상철 총장은 수여식에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소정의 학업을 마치고 영광스러운 졸업을 맞이한 졸업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금오공대
    학위수여식은 이상철 총장의 학위수여식사를 시작으로 내빈 축사, 졸업증서 및 석·박사 학위기 수여, 졸업생 대표 답사, 우수논문상과 졸업논문상, 특별포상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상철 총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소정의 학업을 마치고 영광스러운 졸업을 맞이한 졸업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여러분들이 걸어갈 발걸음이 곧 금오의 새로운 역사가 될 것임을 잊지 말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며 당당히 나아가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후기 학위수여식에는 학생 및 참석자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방역 아래 30여 명의 최소 인원만 참석했으며, 당일 오후에는 ‘2021년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이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