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년 전통의 영남권 최대 스포츠레저전문 전시회인 ‘2021 대구스포츠레저산업주간’ 행사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250개사 50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더페어스가 주최하고 대구시와 대구시 체육회, 대구시 장애인체육회, 사단법인 한국낚시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는 제14회 대구골프엑스포, 제9회 대구캠핑엑스포, 제6회 대구낚시엑스포와 새롭게 구성된 2021 대한민국웰니스위크가 함께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영남권에서 개최되는 스포츠레저 관련 전시회 최초로 한국전시산업진흥회(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내인증 전시회로 인정받았고, 이를 계기로 스포츠레저 관련 참가업체들을 위한 유통상담회를 개최한다.
27일에 개최되는 D-SPOLE BIZ 유통상담회는 대형 홈쇼핑, 소셜커머스, 백화점, 대형마트 등 국내 최대 유통 MD를 초청해 스포츠레저 중소기업들의 매출액 증대 및 신규 판로개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D-SPOLE 전시회 사무국과 지역 유통사 간 유통자문단 MOU를 체결해 지역유통망 확대에 기여하고 국내 유명 캠핑 및 낚시브랜드를 초대해 지역 유통사와 새로운 상생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D-SPOLE 전시회 사무국에서는 관람객들이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더페어스 관계자는 “2021년 대구스포츠레저산업주간 전시회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전시회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부대행사 준비뿐만 아니라 참가업체들에도 만족감을 주기 위해 유통상담회와 온라인전시회를 무료서비스하는 등 지속가능하고 관람객과 참가업체 간 상생을 도모할 수 있는 전시회로 발전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1 대구스포츠·레저산업주간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지침에 따라 전시장 내 이용인원을 6㎡당 1명으로 제한한다.
참관객은 코로나 전파 차단을 위해 발열체크, 손소독, 열화상 카메라, 통과형 몸 소독기 통과 및 QR등록 절차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전시장 내에는 시설물을 상시 소독하고 50분마다 10분간 환기를 하여 안전한 관람 환경을 구축한다.
입장료는 3000원이며,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신청할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