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하는 프로그램 활발히 운영 계획
  •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지난 26일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대구한의대 수성캠퍼스 및 대구한방병원 이전에 따른 협력 및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지난 26일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대구한의대 수성캠퍼스 및 대구한방병원 이전에 따른 협력 및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지난 26일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대구한의대 수성캠퍼스 및 대구한방병원 이전에 따른 협력 및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변창훈 총장과 양진영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양 기관은 ▲대구한의대학교 및 의료원 조성에 따른 바이오클러스터 기술 융합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연구과제 공동 발굴 및 수행 ▲의료산업 관련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 ▲의료산업 관련분야 산·학·연 공동연구 및 전문 인력 교류 ▲의료산업 관련분야 교육·학술연구·기술개발 정보 교류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변창훈 총장은 “우리 대학이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상생 발전하고, 지역사회 공헌이라는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대학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