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 듬뿍 김장김치로 지역사랑 실천해요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기린봉사단은 지난 26일 지역 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기린봉사단이 주최·주관한 봉사는 대학혁신지원사업 후원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김장 나눔 봉사 활동을 추진하게 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권은주(식품영약학과 2학년) 학생 “학우들과 함께 정성으로 담근 김장김치를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기린봉사단장인 변창훈 총장, 신성원 부단장, 최동식 교학부처장, 박광림 총학생회장을 포함한 35명의 자원봉사자가 정성스럽게 김장한 440kg 분량의 김장김치를 경산 관내 저소득층 독거노인 100가구에 전달됐다.
변창훈 총장은 “정성으로 준비한 김장김치가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이웃들에게 따뜻한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린봉사단은 지식과 재능 나눔 실천을 통해 대학 내 봉사문화를 전파하고 있으며, 대학의 인재상인 ‘건강하고 창의적인 실천지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