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복지관에서 권역별로 시행한 사업 내용과 경과 발표
  • ▲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14일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2023년 수성구 종합사회복지관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수성구
    ▲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14일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2023년 수성구 종합사회복지관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수성구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14일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2023년 수성구 종합사회복지관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역 내 종합사회복지관 사업 공유, 역할 제고를 통해 지역복지 발전을 도모하려는 취지에서 올해 처음 시작됐다. 

    이날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고독사, 1인 가구 고립 등 문제 해결을 위해 올해 각 복지관에서 권역별로 시행한 사업의 내용과 경과를 발표했다.

    각 기관의 의견 수렴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종합사회복지관의 역할, 앞으로의 발전방향 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 종합복지관과 동 행정복지센터의 긴밀한 연계를 통한 지역주민 밀착 복지서비스, 취약계층 및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선제적 대응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종합사회복지관에 체계적 복지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요청했다. 지역사회를 위한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