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운영중인 장량국민체육센터가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을 획득하고 지난 2일 안전경영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포항시시설관리공단
    ▲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운영중인 장량국민체육센터가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을 획득하고 지난 2일 안전경영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포항시시설관리공단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복조)은 운영중인 장량국민체육센터가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KSPO45001)을 획득하고 지난 2일 안전경영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KSPO45001)은 정부산하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체육시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강화를 위해 안전관리가 우수한 체육시설에 대해 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장량국민체육센터 인증획득은 안전한 공단 이미지를 제고하고 안전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공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지난 2019년 설립돼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체력인증센터 등의 시설을 갖춘 장량국민체육센터는 안전경영 관리체계 시스템, 안전위생 시설 및 활동 수준, 관계자 안전의식 분야, 공통필수 사항 등 4개 분야 19개 심사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최종 인증을 획득했다.

    김복조 이사장은 “공단이 운영하는 장량국민체육센터가 포항시 체육시설 중 최초로 안전경영 인증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