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들 노하우 전해줄게요”
  • ▲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오후 3시 중회의실에서 지방공무원 후견인제 결연식 및 청렴 다짐식을 가졌다.ⓒ포항교육지원청
    ▲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오후 3시 중회의실에서 지방공무원 후견인제 결연식 및 청렴 다짐식을 가졌다.ⓒ포항교육지원청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지난 25일 오후 3시 중회의실에서 신규공무원 20명과 선배공무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공무원 후견인제(멘토-멘티) 결연식 및 청렴 다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신규공무원들이 선배 공무원들의 경험과 업무 지식을 전수받아 새로운 근무 환경과 업무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실시됐다.

    결연 증서 전달과 청렴 다짐식, 효율적 멘토링제 운영을 위한 멘토-멘티간 대화도 가짐으로써 모두에게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신규공무원들은 “처음 발령을 받고 업무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선배공무원들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든든하다”, “앞으로도 즐겁게 공직생활을 적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경종 행정지원국장은 “행복한 공직생활이 될 수 있도록 정기적인 만남으로 서로의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선배는 따뜻하고 애정어린 마음으로 후배들에게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후배들은 열린 마음과 열정으로 공직생활에 임해 청렴한 경북교육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