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시Ⅱ·울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원활한 운영과 발전을 위해 지난해 29일 ‘2024년 1차 운영위원회’를 열었다.ⓒ포항대
    ▲ 포항시Ⅱ·울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원활한 운영과 발전을 위해 지난해 29일 ‘2024년 1차 운영위원회’를 열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포항시Ⅱ·울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원활한 운영과 발전을 위해 지난해 29일 ‘2024년 1차 운영위원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현장의 다양한 소리를 듣기 위해 전년보다 위원을 추가로 위촉했으며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2023년 사업 결과 및 2024년 사업 계획 보고, 사업 전반에 관한 의견 수렴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는 지난해 탄소중립을 주제로 한 다양한 대상별 교육을 진행했으며,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바다생물에 대해 자체 제작한 교구를 사용하여 현장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변경숙 센터장은 “앞으로도 관내 어린이급식소의 체계적인 관리와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Ⅱ·울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5년부터 포항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이며 안전한 급식문화 정착 및 부모님들의 신뢰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