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년 첫 성공창업자특강 1탄이 지난달 25일 월요일 오후 1시 포항시청년창업LAB 2층 공유사무실에서 진행됐다.ⓒ포항대
    ▲ 2024년 첫 성공창업자특강 1탄이 지난달 25일 월요일 오후 1시 포항시청년창업LAB 2층 공유사무실에서 진행됐다.ⓒ포항대
    2024년 첫 성공창업자특강 1탄이 지난달 25일 월요일 오후 1시 포항시청년창업LAB 2층 공유사무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특강의 강사는 아라비카로스터스 부대표 권오성씨로 대한민국 커피 1세대로 불리는 권영대 대표의 아들이다.

    부친의 영향으로 어린 시절부터 커피를 접하며 자연스럽게 그 매력에 빠져들게된 그는 바리스타가 정확하게 어떤 직업인지 사람들에게도 생소하던 시절, 남들보다 빨리 진로를 정해 세계 각국을 돌아다니며 커피를 공부해왔다고 한다. 

    그 결과 한국커피협회 바리스타 심사위원, 한국스페셜티커피협회 이사, SCAK 로스터스 챔피언십 기획 및 운영위원장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정도로 조예가 깊어졌고 국내 커피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오게 됐다.

    현재 아라비카 로스터스는 커피를 경험할 수 있는 단순 매장을 넘어 세계 각국에서 생산한 원두를 직접 수입, 로스팅해 유통하는 업체로 변모했다.

    허영윤 책임매니저는 “지역 내에서 대를 이어 창업을 성공적으로 유지하는 경우는 드물기에 이번 특강은 집안의 업을 이어 창업을 하고자 하는 청년 및 포항 시민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포항시 청년창업LAB의 성공창업자 특강은 홀수월인 3·5·7·9·11월에 지역 내에서 자신만의 브랜드를 확립한 성공창업자를 강사로 섭외해 창업자들에게 영감과 창업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