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고객, 소유주 변경시 하이패스 이용 가능 엔카닷컴 통한 하이패스 고객정보 자동변경
  • ▲ ⓒ한국도로공사
    ▲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엔카닷컴과 중고차 매매 고객의 하이패스 단말기 고객정보 연계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엔카닷컴에서 중고차를 구입하고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고객은 차량 명의변경 후 별도로 요금소를 방문해 등록하지 않아도 하이패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도로공사는 쵠신 하이패스 고객정보를 보유하고 고속도로 2차사고 위험에 처했을 때 신속한 대피를 안내하는 ‘긴급 대피콜’과 ‘미납통행료 알림톡’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협약은 하이패스 고객정보 연계뿐만 아니라 미납통행료 조회·납부, 단말기 품질상태 조회, 2차사고 예방 대국민 캠페인, 기타 하이패스 관련 서비스 등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내용이 다수 포함됐다.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인 엔카닷컴이 하이패스 고객정보 연계 협약에 참여함에 따라 공사가 앞서 체결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KB캐피탈 및 케이카를 포함해 중고차 매매 시 대부분의 경로에서 하이패스 단말기 고객정보가 자동 연계된다.

    한국도로공사 옥병석 영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고차도 신차처럼 하이패스 고객정보가 자동 연계돼 고객편의가 크개 개선됐다”며 “앞으로도 고속도로 이용객이 하이패스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