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유형별 취업상담 전략특강, 취업 및 진로지도 정보 공유 등 진행교직원의 진로지도 역량 강화 및 취업률 제고 기대
  • ▲ 이재용 총장이 대학 취업률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영남이공대
    ▲ 이재용 총장이 대학 취업률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5일 오후 2시 천마스퀘어 1033강의실에서 2024학년도 교직원 진로지도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2024학년도 교직원 진로지도 역량 강화 교육은 학생 유형별 취업상담 전략특강 및 정보공유를 통해 교직원의 진로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률 제고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직원 진로지도 역량 강화 교육은 취업 및 진로지도 관련 교직원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직원 진로지도 역량 강화 교육은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성금길 취업지원처장의 대학취업 통계 발표, 강경원 강사의 진로지도 특강, 진로상담 및 우수취업 매칭 사례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실시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급변하는 취업시장 속에서 취‧창업 및 진로지도의 흐름을 파악하고, 상담 및 진로지도 스킬 및 사례 공유, 취업 및 진로지도 정보 공유 등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 및 진로지도 전략 수립 지원과 역량 강화의 중요성을 인식시켰다.

    이와 함께, 진로지도에 필요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원 정보,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취·창업 지원, 학생지도 등 취‧창업과 진로지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우리 대학은 빠르게 변하는 채용 시장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과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학생 맞춤형 진로지도 및 취업지원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교직원의 진로지도 및 취업지원 역량 강화를 통해 청년 취업 활성화 및 취업률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 임을 증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