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성군은 지난 1일 의성문화회관에서 사회단체 및 공직자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2주년 기념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의성군
    ▲ 의성군은 지난 1일 의성문화회관에서 사회단체 및 공직자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2주년 기념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일 의성문화회관에서 사회단체 및 공직자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2주년 기념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기념 영상 시청 ▲군정 발전 유공자 표창 수여 ▲기념사 순으로 진행됐고 MKYU 대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라는 주제로 ‘자신의 가치 인정’, ‘도전하고 성취한다’, ‘타인과 비교하지 않는다’ 등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과제를 실천해 행복한 미래로 성큼 다가설 수 있다는 내용의 특강을 진행해 청중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편, 군은 지난 2년 동안 대구경북신공항 이전사업, 세포배양산업 클러스터 조성, 미래항공 모빌리티 산업 육성 등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재난예방 통합시스템 구축, 거점도시의 생활인프라 고급화를 통해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였으며 청년센터 운영,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 국가지질공원을 통한 관광 활성화 등 다방면으로 경쟁력을 강화했다.

    남은 후반기에는 미래 의성군의 대도약을 위한 청사진이 그려진 만큼 흔들림 없이 속도감 있게 핵심사업을 추진하고 주민자치 문화의 내실 다지기, 청소년의 활동과 참여 활성화 등 군민과 소통하며 변화하는 주민밀착형 사업에 주력할 예정이다.

    김주수 군수는 “지난 2년간의 성과를 군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의성군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밝고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