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이 있는 다양한 채소와 특수채소와 약용식물 이해도 향상 도와
  •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식품영양학과(학과장 양경미)는 6월 28~29일 1박 2일간 경북 봉화 해오름 농장과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대구광역시 영양(교)사 8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진행했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식품영양학과(학과장 양경미)는 6월 28~29일 1박 2일간 경북 봉화 해오름 농장과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대구광역시 영양(교)사 8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진행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식품영양학과(학과장 양경미)는 6월 28~29일 1박 2일간 경북 봉화 해오름 농장과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대구광역시 영양(교)사 8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대구광역시의 유·초·중·고등학교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한 역량 강화 힐링 연수다.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기능성이 있는 다양한 채소와 특수채소와 약용식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학교급식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내용은 특수 채소의 재배 및 체험 취식, 특수채소의 학교급식 활용법, 기후환경변화와 식물의 생태 등으로 이론 및 실습으로 실시됐다.

    연수의 총괄책임을 맡은 식품영양학과 공현주 교수는 “세계적인 문제로 기후변화와 먹거리에 대한 고민이 많아진 가운데 이번 영양(교)사 연수를 통하여 특수채소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기를 바라며 발전된 학교급식이 제공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