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의 활성화와 우수 인재 양성에 박차지역의 평생교육 인프라 구축,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연계제도 마련 등 논의
  •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3일 대학 본관 CIR 회의실에서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장식)과 평생교육의 활성화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교류 협약(MOU)을 맺었다.ⓒ대구사이버대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3일 대학 본관 CIR 회의실에서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장식)과 평생교육의 활성화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교류 협약(MOU)을 맺었다.ⓒ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3일 대학 본관 CIR 회의실에서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장식)과 평생교육의 활성화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교류 협약(MOU)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이근용 총장, 주요 보직자들과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장식 원장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공동연구 및 학술 세미나 등의 공동 개최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상호 정보교환 및 대외홍보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사이버대학교와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향후 지역의 평생교육 인프라 구축 및 온라인 강좌 공유, 유망 산업의 관련 전문가 특강,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연계제도 마련 등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근용 총장은 “경북의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에 힘쓰고 있는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학이 가지고 있는 질 좋은 교육인프라를 지원하고 기관이 서로 협력하여 지역의 인재들을 양성함으로써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사회에서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인력풀을 운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경북의 인재 발굴·육성과 지역주민의 평생교육 진흥을 위해 설립됐으며, 포스트 코로나와 4차산업혁명 등 사회변화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장학사업과 경북형 평생학습 문화 조성 및 확산을 추진하는 기관이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7월 16일까지 2024학년도 2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놀이치료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전기전자공학과 ▲미디어콘텐츠학과 등 14개 학과이다.

    특히 직장인들이 많이 지원하는 산업체위탁전형은 대학과 협약이 체결된 산업체, 정부 기관, 군부대 등의 종사자들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정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자기 계발 및 실무 교육의 기회를 얻을 수 있어 인기가 많다. 100% 온라인 수업 및 시험으로 직장에 다니더라도 시공간의 제약 없이 대학에 다닐 수 있다는 장점과 수업료 50% 감면 혜택이 있다.

    원서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모집 관련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