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료 나눠주어 후각훈련, 향 타입별 조향실습 교육 진행
  •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코스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사업단장 이수연)은 지난 5월 매주 금요일마다 조향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있는 본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퍼퓸디자이너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 수료생들은 최근 자격시험 응시를 완료했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코스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사업단장 이수연)은 지난 5월 매주 금요일마다 조향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있는 본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퍼퓸디자이너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 수료생들은 최근 자격시험 응시를 완료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코스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사업단장 이수연)은 지난 5월 매주 금요일마다 조향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있는 본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퍼퓸디자이너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 수료생들은 최근 자격시험 응시를 완료했다.

    자격시험 대비 정규교육과 더불어 전문 조향사를 불러 특강 교육도 실시했다. 특강은 ‘와인과 향’, ‘브랜드 조향법’을 주제로 실행됐는데, 각각 가르니르(GARNIR) 김용진 대표와 다비주식회사의 이은비 대표가 초청 강사로 와서 강연을 실시했다.

    조향사(퍼퓸디자이너) 시험을 위한 기초 이론 교육을 실시하고, 향료를 나눠주어 후각훈련, 향 타입별 조향실습 교육도 진행했다.

    퍼퓸디자이너 자격시험은 교육 수료생 대상으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동시에 치렀는데, 교육생 26명 중 18명이 자격증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다. 자격증은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 명의로 추후 전달할 계획이다.

    이수연 코스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장은 “전문 조향사 양성과 향 관련 창업 확대를 위해 하반기에는 일반인 대상으로 동일한 자격증 취득과정 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