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교감활동 관련 현장실습 및 교육과정 개발 위해 적극 협력
  •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반려동물보건학과(학과장 이재연)는 최근 연암대학교 (총장 육근열) 동물보호학과 (학과장 하윤철)과 MOU를 맺었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반려동물보건학과(학과장 이재연)는 최근 연암대학교 (총장 육근열) 동물보호학과 (학과장 하윤철)과 MOU를 맺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반려동물보건학과(학과장 이재연)는 최근 연암대학교 (총장 육근열) 동물보호학과 (학과장 하윤철)과 MOU를 맺었다.

    협약식에는 반려동물보건학과 이재연 학과장과 연암대학교 동물보호학과 학과장 하윤철 교수 외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협약식 후 연암대학교 육근열 총장과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이번 협약은 학과간의 교육프로그램 공유, 동물보호단체 활동의 활성화, 동물보건사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매뉴얼 공동 개발, 반려동물 재활운동, 동물보건사 및 훈련사를 포함한 반려동물교감 활동 및 매개치료 전문가 양성의 필요성 등이 강조됐다. 

    연암대학교 동물보호학과 하윤철 학과장은 수의사로서 많은 반려동물 분야에 다양하게 활동 중이다. 향후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학과 학생들의 반려동물 교감활동 관련 현장실습 및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