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강의 진행청소년들이 기량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시대와 환경 구현 위해 최선
  • ▲ 허시영 의원(달서구2)은 9월 9일 오후 대구외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현장에서 일일교사로 나섰다.ⓒ대구시의회
    ▲ 허시영 의원(달서구2)은 9월 9일 오후 대구외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현장에서 일일교사로 나섰다.ⓒ대구시의회
    허시영 의원(달서구2)은 9월 9일 오후 대구외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현장에서 일일교사로 나섰다.

    이날 허시영 의원은 학생들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화 자료를 활용하여 더욱 생동감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대구경북 행정통합과 통합신공항 건설 등 주요한 지역 현안과 이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방안 마련을 위해 최근 구성된 특별위원회를 소개하며 민의의 전당인 시의회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켰다.

    강의 후에는 도시철도 역명 심의위원회의 필요성 및 타시‧도의회와의 교류 방법 등 의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허시영 의원은 “건설교통위원장으로서 대구경북신공항 건설 등 세계로 도약하는 대구에서 청소년들이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시대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인재 요람의 산실인 대구외고의 학생들이 대구의 미래를 이끌어 갈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강의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