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 미래 발전 위한 중요한 디딤돌”
  • ▲ 달서구는 11일 대구시 신청사 설계비 반영 계획 발표와 관련한 입장문을 내고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대구시 신청사 건립 설계비 반영 계획에 대해 달서구는 환영의 뜻을 표한다”고 말했다.ⓒ달서구
    ▲ 달서구는 11일 대구시 신청사 설계비 반영 계획 발표와 관련한 입장문을 내고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대구시 신청사 건립 설계비 반영 계획에 대해 달서구는 환영의 뜻을 표한다”고 말했다.ⓒ달서구
    대구 달서구가 11일 대구시 신청사 설계비 반영 계획 발표와 관련한 입장문을 내고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대구시 신청사 건립 설계비 반영 계획에 대해 달서구는 환영의 뜻을 표한다”고 말했다.

    달서구는 입장문에서 “대구시의 미래 발전을 위한 중요한 디딤돌이자 신청사 건립이 본격적으로 가시화되는 첫 확실한 의지 표시로 그 동안의 논란을 종식시키는 의미”라고 밝혔다.

    이어 “5년전 2019년, 숙의민주주의 시민 공론화 과정에서 오간 시민의 뜻을 담아 소통과 역사 문화의 공간이자 대구의 새로운 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백년대계의 랜드마크 신청사로 건립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달서구는 대구시와 함께 신청사 건립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신청사가 대구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시민들의 자부심의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