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와 더불어 살아가는 치매친화 북구’ 주제로 진행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에서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치매친화적 환경 조성
  • ▲ 대구 북구치매안심센터는 오는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고자 ‘치매와 더불어 살아가는 치매친화 북구’라는 주제로 다양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북구청
    ▲ 대구 북구치매안심센터는 오는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고자 ‘치매와 더불어 살아가는 치매친화 북구’라는 주제로 다양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북구청
    대구 북구치매안심센터는 오는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고자 ‘치매와 더불어 살아가는 치매친화 북구’라는 주제로 다양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인식을 긍정적으로 개선하여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에서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치매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자 실시된다.

    ‘치매극복 SNS 이벤트’는 △치매예방 사행시 짓기 △추억의 한 장 챌린지 △치매예방 가로세로 낱말 퀴즈로 진행되며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추억의 한 장 챌린지는 조부모님과의 추억이 담긴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한 후 해당 내용을 캡처하여 북구치매안심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SNS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참여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30여 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북구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인스타그램 게시글을 참고하면 된다. 

    이영숙 보건소장은 “우리 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실시하는 치매극복 SNS 이벤트에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이를 계기로 치매환자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한 층 더 높아졌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