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바디페인팅협회 박찬희 대표, 세계바디페인팅 챔피언 출신 유리 팔제티 초청
  • ▲ 13일 대구보건대 문화관 213호에서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리 팔제티(Yuri Falzetti) 씨가 글로벌 바디페인팅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대구보건대
    ▲ 13일 대구보건대 문화관 213호에서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리 팔제티(Yuri Falzetti) 씨가 글로벌 바디페인팅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뷰티코디네이션학과는 지난 13일 오후 3시 문화관 213호에서 월드바디페인팅협회 박찬희 대표와 2023년 오스트리아 세계바디페인팅 챔피언 출신인 아티스트 유리 팔제티(Yuri Falzetti)를 초청해 글로벌 바디페인팅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재학생을 비롯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재학생들의 뷰티 트렌드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해 실시됐다.

    아티스트 유리 팔제티(Yuri Falzetti)는 바디페인팅 업계에서 권위 있는 2023년 오스트리아 세계바디페인팅 챔피언에 오른 뷰티 아티스트로 뷰티 산업 전반에 글로벌한 트렌드를 만들어내는 인물로 평가받는다.

    특강은 월드바디페인팅협회 박찬희 대표가 세계뷰티시장의 전망과 트렌드, 업계 재학생들의 진로와 취업, 뷰티인으로서의 자세, 바디페인팅 산업의 특징과 발전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유리 팔제티(Yuri Falzetti) 아티스트는 에어브러쉬를 사용하는 다양한 기법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활용한 판타지 바디페인팅을 직접 시연해 현장에서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특강에 참여한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재학생들은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글로벌 바디페인팅 아티스트의 작품 시연을 접할 수 있어서 세계의 뷰티시장에 대한 흐름과 관심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됐다”, “추후 뷰티작품을 창작하는데 영감을 얻기에 매우 좋은 시간이었다”,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습이 된 거 같아 매우 유용했다”며 다양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는 1999년 대구에서 최초로 신설된 미용학과다. 현재까지 26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호주, 캐나다, 미국, 싱가포르, 일본까지 해외 취업부터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로 K-뷰티 교육 콘텐츠를 수출하면서 국내 글로벌 뷰티 교육의 메카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2025학년도 전국 최초  마이스터 대학 전문기술석사과정인 스마트뷰티헬스케어 전공이 신설되 보건의료산업을 견인하는 바이오헬스분야의 고숙련 전문기술 인재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행사를 주관한 뷰티코디네이션학과 김미정 학과장은 “특강을 통해 뷰티 산업 트렌드와 취업 지원 등 재학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아티스트 초청 특강을 기획해 글로벌 뷰티 산업 전문가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