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아이엠뱅크)–대구신보-광주은행-광주신보 4자 협약 체결‘달빛동맹’에 지역 금융기관이 동참하기 위한 목적으로 협약 마련
  • ▲ 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황병우)는 2일 대구신용보증재단 본점에서 대구신용보증재단(이사장 박진우),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 및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귀남)과 영호남 초광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달빛동맹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iM뱅크
    ▲ 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황병우)는 2일 대구신용보증재단 본점에서 대구신용보증재단(이사장 박진우),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 및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귀남)과 영호남 초광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달빛동맹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iM뱅크
    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황병우)는 2일 대구신용보증재단 본점에서 대구신용보증재단(이사장 박진우),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 및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귀남)과 영호남 초광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달빛동맹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지난 2013년부터 이어져 온 대구광역시와 광주광역시간 초광역 상생협력 사업인 ‘달빛동맹’에 지역 금융기관이 동참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달빛동맹’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치∙경제∙문화 등 사회 전반에 걸친 영호남 상생협력 사업을 뜻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iM뱅크(아이엠뱅크)는 대구신보에, 광주은행은 광주신보에 보증재원 10억 원을 특별출연할 예정이며 대출 대상은 영호남 상생기업 및 달빛철도 관련업종 영위기업이다. 세부적으로는 ▲영호남 교류행사 참석 이력이 있는 기업 ▲영호남간 거래처 보유기업 ▲관광∙운수업종 영위기업 ▲프랜차이즈 본사가 광주 또는 전남지역에 위치하는 가맹점 등이 있다.

    대출신청은 가까운 대구신용보증재단 영업점의 보증심사 후 보증승인이 나면 iM뱅크(아이엠뱅크) 지정 영업점에 방문하여 대출약정하는 절차로 실시된다. 대출은 최대 5천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대출금은 전액 대구신용보증재단이 보증해 주며, 보증료 및 금리 감면 등의 우대혜택이 적용된다.

    iM뱅크(아이엠뱅크)는 지역에 본사를 둔 시중은행으로 다양한 공공기관과 협력해 공공의 영역인 기업육성 및 경제활성화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iM뱅크(아이엠뱅크)는 앞서 포항시, 구미시, 기술보증기금과 협력해 1280억 원의 보증재원을 조성한 바 있으며, 이번 출연 역시 지자체의 광역 경제활성화 사업을 뒷받침하기 위한 것으로 150억 원 규모의 대출 지원이 실시될 방침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전국구 시중은행으로 도약한 iM뱅크(아이엠뱅크)는 이번 달빛동맹을 통해 영∙호남을 아우르는 초광역 금융 지원에 앞장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