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장 이해 및 취업 도전 의욕 향상 목적으로 기업탐방 진행평소 기업과 직무에 대해 궁금했던 점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소통의 시간 가져
  •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1일 오후 1시 재학생을 대상으로 코오롱인더스트리 기업탐방을 실시했다.ⓒ영남이공대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1일 오후 1시 재학생을 대상으로 코오롱인더스트리 기업탐방을 실시했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1일 오후 1시 재학생을 대상으로 코오롱인더스트리 기업탐방을 실시했다.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기업탐방은 우량기업을 준비하는 재학생이 주요 기업을 직접 방문해 산업 현장을 이해하고, 간접 체험을 통해 취업 도전의 의욕을 높이고자 진행됐다.

    이날 재학생들은 구미에 위치한 코오로인더스트리에 방문해 기업과 사업 분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취업 시 주요 업무에 대한 체험을 통해 직무 이해도를 향상시켰다.

    특히 현직자와의 만남을 통해 실제 취업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평소 기업과 직무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소통의 시간은 참가 학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올해 LG D&O, 포스코퓨처엠,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케어웰솔루션스㈜, 온세미컨덕터코리아㈜, 한국농어촌공사 등 다양한 산업과 직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의 구직활동을 장려하며 취업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박만교 센터장은 “이번 우량 기업 방문으로 학생들이 맞춤형 취업 제공을 통해 취업 성공에 이르길 기대한다”라며 “지속적인 우량 기업 탐방과 직무 체험, 취업설명회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관심 및 경쟁력 향상에 힘쓰겠다”라고 약속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국가고객만족도 전문대학부문 11년 연속 1위, 취업률 76.2% 달성(2023 대학정보공시 기준), 2023~2024학년도 2년 연속 신입생 100% 등록, 2023~2024학년도 정부재정지원사업 약 400억 확보 등 입학부터 취업까지 학생이 만족하는 직업교육 중심 선도대학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