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종합상황실 방문…시민안전테마파크 체험, 소방 훈련 진행
  • ▲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엄준욱)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대구에 배치된 2024년 국가직 실무수습 사무관들을 대상으로 소방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대구시
    ▲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엄준욱)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대구에 배치된 2024년 국가직 실무수습 사무관들을 대상으로 소방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대구시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엄준욱)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대구에 배치된 2024년 국가직 실무수습 사무관들을 대상으로 소방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체험에 참여한 수습 사무관 11명은 119종합상황실을 방문해 대구소방의 주요 현황과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119 신고 접수와 출동 과정을 직접 관찰했다. 이후 시민안전테마파크로 이동해 심폐소생술과 지하철 안전 체험을 통해 안전의식을 한층 더 강화했다.

    소방 교육대에서는 소방 이론 교육과 함께 개인보호장비 착용, 지하 농연화재 탈출 체험, 실제 방수 훈련 등을 체험하며 소방 활동의 실질적인 현장을 몸소 경험했다.

    과정을 마친 심규동 수습 사무관은 “현장에서 소방대원들이 겪는 어려움과 그들의 사명감을 직접 느낄 수 있었다. 이번 경험을 통해 소방 업무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