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대 위한 실천 가능한 지속가능발전목표 체험의 장
  •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11월 9일 오전 10시부터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에서 24가족과 함께 ‘가족과 함께하는 세계시민실천 체험의 날’을 마련한다.ⓒ대구시교육청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11월 9일 오전 10시부터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에서 24가족과 함께 ‘가족과 함께하는 세계시민실천 체험의 날’을 마련한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11월 9일 오전 10시부터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에서 24가족과 함께 ‘가족과 함께하는 세계시민실천 체험의 날’을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과 UN에서 선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중 하나인 지구 환경문제 해결과 연결하여, 일상생활에서 실천가능한 기후변화와 관련된 가족 단위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세계시민으로서의 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주요 체험 프로그램은 ▲양말목의 재발견: 산업 페기물인 양말목을 활용한 연필꽂이 만들기 ▲화분이 된 커피: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공기정화식물 화분 만들기 ▲플라스틱에 담는 자연 한 조각: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다육이 화분 만들기 등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체험의 날이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일상에서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는 태도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