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전국 82개 군 드림스타트 대상으로 사업 평가 시행효율적인 서비스 제공 위한 지역사회협력 및 만족도 평가 우수달성군 드림스타트, 관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기여
  • ▲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드림스타트 사업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11월 29일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드림스타트 사업보고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달성군
    ▲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드림스타트 사업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11월 29일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드림스타트 사업보고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달성군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드림스타트 사업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11월 29일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드림스타트 사업보고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신체적, 정서적 등 아동의 다면적 성장을 도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보건복지부 주관하에 전국 82개 군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사업에 대한 평가가 실시됐으며, 평가는 ▲조직구성·관리 ▲통합사례관리 ▲지역사회 협력 ▲만족도까지 총 4개 분야지표를 기준으로 지난 3년간의 사업 운영 전반에 대해 실시됐다.

    11월 28일부터 이틀간 열린 ‘드림스타트 사업보고대회’는 평가결과 환류를 통해 사례관리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컨설팅 연계를 통해 지역 간 서비스 격차를 줄여 전반적 사례관리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29일에는 평가결과, 드림스타트의 목적과 방향에 맞게 운영한 상위 20%의 우수지역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다.

    달성군은 4개 분야 모두 전국 82개 군 평균을 웃돌며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필요한 서비스를 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도록 대상자와 기관을 연계해 주는 부분을 평가하는 ‘지역사회협력’ 분야와 그에 대한 대상자 및 연계기관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만족도’ 분야의 점수가 우수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달성군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서 드림스타트 사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추진하겠다”며 “모든 아동이 꿈을 향해 나아가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달성군은 2011년 취약계층 집중지역을 중심으로 드림스타트 사업을 시작하여 현재 9개 읍·면 137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양육환경과 신체·인지·정서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