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초고층 건축물 등 재난 및 안전관리 조례안’대표 발의 등 왕성한 활동
  • ▲ 김정옥 대구시의원이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가 주관하는 ‘2024 광역우수의원’ 수상자로 선정돼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
    ▲ 김정옥 대구시의원이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가 주관하는 ‘2024 광역우수의원’ 수상자로 선정돼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
    김정옥 대구시의원(국민의힘, 건설교통위원회)이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이하 협회)가 주관하는 ‘2024 광역우수의원’ 수상자로 선정됐다.

    협회는 지난 17일 대구 엑스코에서 ‘2024정기총회 및 광역우수의원’ 시상식을 열고 김정옥 의원을 우수의원으로 선정해 이날 시상식을 가졌다.

    김 의원은 제9대 대구시의회 후반기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맑은물공급추진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제313회 시의회 정례회에서 ‘대구시 초고층 건축물 등 재난 및 안전관리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 조례는 초고층 건축물과 지하 연계 복합 건축물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공공의 안전을 확보하데 기여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김정옥 의원은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에서 선정한 광역우수의원이라 더욱 의미가 크고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시민들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라는 채찍질로 받아들이고, 더 낮은 자세로 현장의 작은 목소리도 경청하고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날 우수의원 선정 기준은 외부기관의 객관적 평가를 통해 우수의원과 지역발전우수행정상, 지역혁신리더상을 선정해 시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