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한방여행, 인문학 여행, 뷰티여행 등 관광객 체험형 홍보 행사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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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수성문화재단(이사장 김대권)은 지난 12일부터 4일간 일본 도쿄에서 진행한 ‘웰니스 관광 1번지 수성구 홍보마케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마케팅은 수성구 한방여행, 인문학 여행, 뷰티여행 등 테마별 관광객 체험형 홍보 행사로 구성됐다.첫날인 12일에는 한국문학 전문 출판사 쿠온이 운영하는 북카페 ‘책거리’에서 정호승문학관, 수성구립 도서관, 독립서점 및 북카페를 주제로 하는 ‘대구문학여행 in 수성’ 행사를 열었다.행사는 수성구 문학 관광지 소개와 정호승 시 낭독, 한글 엽서쓰기 체험 순으로 진행됐으며 한국문학과 여행에 관심 있는 24명의 일본인이 참가해 열띤 분위기를 보였다.일본인들이 작성한 정호승 시 한글 엽서는 먼저 정호승문학관에 전시한 후 내년 초 일본인 자택으로 발송될 방침이다.13일에는 한국관광공사 도쿄지사와 함께 ‘대구한방여행 in 수성’ 행사를 마련했다.주일한국대사관 한국문화원 한나래홀에서 진행된 이 행사는 정원인 50명을 넘은 130여 명이 신청했다.메디컬수성 서포터즈이자 한방차 테라피스트인 우메다 에미코 씨가 강사로 나서 동의보감요리체험, 한방진료, 한방차 카페 등 한방 관광지를 알리고, 참가자들과 함께 태을양생한의원의 한방차 체질 설문지를 작성하며 겨울철 추천 한방차를 소개하기도 했다.또, 참가자를 대상으로 수성구 캐릭터 ‘뚜비’ 굿즈와 한방진료 체험권을 추첨으로 증정하고 한방차 체험 키트와 수성구 여행정보도 제공했다.13일에는 도쿄 에도구 ‘레인보우타운FM’의 보이는 라디오 방송에서 수성구 뷰티여행을 소개하고 청취자들과 함께 젊어지는 한방 동안 지압법을 시연했다.김대권 수성문화재단 이사장은 “올해부터 수성구는 다년간 추진해 온 해외 관광객 대상 의료관광 활성화 사업을 의료·웰니스 관광으로 확대 추진하는 중”이라며 “내년에도 음식, 차, 문화체험을 접목한 테마별 의료관광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