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광역시 군위군 새마을회는 지난 23일 군위군민회관에서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군위군
    ▲ 대구광역시 군위군 새마을회는 지난 23일 군위군민회관에서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군위군
    대구광역시 군위군 새마을회는 지난 23일 군위군민회관에서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김진열 군위군수 및 박택관 군위군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새마을지도자 250여 명이 참 석했다.

    2024년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영상 보고, 읍면 새마을활동 상사업비 시상, 새마을유공지도자 표창 수여, 행운권 추첨, 읍면 장기자랑 등을 선보이며 한해의 새마을 운동을 마무리했다.

    지난 2일 대구시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박영록 군위군새마을협의회장이 표창장을 전수 받는 등 총 28명의 지도자가 새마을유공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더불어, 군위군청 산림새마을과 사공열 과장이 군위군새마을회 명예새마을지도자 위촉장을 전달받으며 민과 관이 함께 나아가는 새마을운동을 위한 결속력을 다졌다.

    또 새마을회 자발적으로 ‘대구 군부대 유치는 군위로’를 삼창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대구 군부대 유치 기원을 향한 결심을 굳게 다짐했다.

    박택관 군위군 새마을회장은 “오늘 이 자리는 올 한 해 지도자님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우수 읍면 새마을회를 평가해 내년 새마을운동의 방향을 제시하는 뜻깊은 자리이며, 새마을정신을 고조시키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열 군수는 “앞으로도 군위군새마을회 지도자님의 헌신과 봉사 정신으로 군위 발전의 일선에서 함께 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