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캠퍼스 올해 5년차 위탁 운영주민과 지역사회과 함게 성장하는 학습공동체 문화 확산에 목적
  •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이 위탁 운영하고,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와 청도군(군수 김하수)이 주관하는 ‘경북도민행복대학 청도군 캠퍼스’의 입학식이 지난 3월 17일 청도평생학습관 3층 다목적 강당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이 위탁 운영하고,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와 청도군(군수 김하수)이 주관하는 ‘경북도민행복대학 청도군 캠퍼스’의 입학식이 지난 3월 17일 청도평생학습관 3층 다목적 강당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이 위탁 운영하고,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와 청도군(군수 김하수)이 주관하는 ‘경북도민행복대학 청도군 캠퍼스’의 입학식이 지난 3월 17일 청도평생학습관 3층 다목적 강당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하수 청도군수, 대구한의대 김문섭 교학부총장, 청도군의회 전종율 의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신입생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대구한의대는 2021년부터 청도군 캠퍼스를 위탁 운영해오고 있으며, 올해로 5년 차를 맞았다. 캠퍼스는 체계적이고 다양성 있는 교육과정을 통해 청도군의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고, 미래 사회 변화에 대비한 창의적 사고와 혁신적 마인드 함양을 목표로 한다. 또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주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학습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입학식은 ▲청도해피송 영상 시청 ▲내빈소개 ▲국민의례 ▲학사일정 소개 ▲입학허가 선언(청도군수) ▲신입생 선언(대표 이한희) ▲개회사 및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오리엔테이션과 김진숙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의 1주 차 수업 ‘행복한 중년을 위한 마인드셋과 긍정 심리학’이 이어졌다.

    김진숙 학장은 “지난 5년간 청도군 캠퍼스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군민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그 가치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한의대가 위탁 운영 중인 청도군 캠퍼스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총 18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올해는 50여 명의 신입생이 입학했다. 경북도민행복대학 청도군 캠퍼스는 60세 이상 청도군민을 대상으로 하며,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1·2학기 각각 15주씩 총 30주간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