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대상 회식·시상금·경품에 상품권 활용 독려구매 금액 2% 할인 혜택으로 참여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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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북 구미시는 16일 구미상공회의소와 ‘구미사랑상품권 구매 협약’ 을 체결하고, 5억 원의 지류형 상품권을 회원사에 공급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체들의 지역 소비를 유도해 침체한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시행했다. 

    구미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공회의소 회원사 700여 기업을 대상으로 상품권 구매를 독려할 예정이다. 

    기업에는 구매 금액의 2%를 할인해 참여율을 높이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할 계획이다.

    기업들은 상품권을 사내 시상금, 행사 경품, 회식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지역 소상공인들의 매출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주광정밀·플루오르테크·엘아이지넥스원·아이알이엔지·대경테크노·화인디엔씨·코리아스타텍·거상 등 다수의 기업이 상품권 구매 의사를 밝혔다. 

    이에 따라 관급·공공부문 중심이던 상품권 사용처가 민간 기업으로 확장하게 됐다.

    한편, 구미시는 올해 1500억 원의 구미사랑상품권 발행했으며, 일반 발행 외에 정책사업 및 각종 행사와 연계한 86억 원 규모의 정책발행분을 추가 발행할 예정이다.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기업과 소상공인이 상생하는 새로운 모델로 자리 잡기 바란다.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역 소비가 곧 지역경제의 힘이다. 구미사랑상품권을 통해 소비의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며 “민간 기업과 손잡고 지역경제의 회복을 이끌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