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대상 회식·시상금·경품에 상품권 활용 독려구매 금액 2% 할인 혜택으로 참여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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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구미시는 16일 구미상공회의소와 ‘구미사랑상품권 구매 협약’ 을 체결하고, 5억 원의 지류형 상품권을 회원사에 공급하기로 했다.이번 협약은 기업체들의 지역 소비를 유도해 침체한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시행했다.구미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공회의소 회원사 700여 기업을 대상으로 상품권 구매를 독려할 예정이다.기업에는 구매 금액의 2%를 할인해 참여율을 높이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할 계획이다.기업들은 상품권을 사내 시상금, 행사 경품, 회식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지역 소상공인들의 매출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실제로 주광정밀·플루오르테크·엘아이지넥스원·아이알이엔지·대경테크노·화인디엔씨·코리아스타텍·거상 등 다수의 기업이 상품권 구매 의사를 밝혔다.이에 따라 관급·공공부문 중심이던 상품권 사용처가 민간 기업으로 확장하게 됐다.한편, 구미시는 올해 1500억 원의 구미사랑상품권 발행했으며, 일반 발행 외에 정책사업 및 각종 행사와 연계한 86억 원 규모의 정책발행분을 추가 발행할 예정이다.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기업과 소상공인이 상생하는 새로운 모델로 자리 잡기 바란다.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역 소비가 곧 지역경제의 힘이다. 구미사랑상품권을 통해 소비의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며 “민간 기업과 손잡고 지역경제의 회복을 이끌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