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막창 브랜드 ‘무무막창’, 신제품 5종 전격 출시대구 원조 막창의 정통성을 담아… 치맥을 잇는 ‘막창 페스티벌’ 꿈꾼다
  • ▲ 육가공 브랜드 ‘무무막창’ 출시 신제품.ⓒ(주)아라호
    ▲ 육가공 브랜드 ‘무무막창’ 출시 신제품.ⓒ(주)아라호
    프리미엄 육가공 브랜드 ‘무무막창’이 막창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신제품 5종을 전격 출시하며 본격적인 전국 시장 공략에 들어갔다.

    이번 신제품은 캠핑족, 1~2인 가구, 외식업소 등 다양한 소비 환경과 니즈를 고려해 개발된 것이 특징으로, 제품 구성은 ▲무무막창 초벌구이막창 500g ▲초벌구이막창 1kg ▲(통째) 초벌구이막창 1kg(캠핑 전용) ▲불막창 300g ▲생막창 1kg(전문식당용) 등 총 5종이다.

    초벌 제품부터 생막창, 업소용까지 포괄하는 라인업을 선보인 ㈜아라호 권영민 대표는 신제품 ‘무무막창’ 출시를 앞두고 분주한 일정 속에서도 막창에 대한 남다른 자부심을 드러냈다.

    지난 11일 대구 범어동에 위치한 한 식당에서 만난 권영민 대표는 “20년 넘게 막창을 연구해온 두 협력사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전통의 맛과 현대 소비 트렌드를 동시에 담아낸 브랜드가 바로 ‘무무막창’”이라며 “단순히 판매용 식품을 넘어 대한민국 외식 문화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주력 제품인 초벌구이막창은 참나무로 굽고, 천연 과일로 숙성하는 전통 제조 방식 그대로를 고수했다”며 “손질이나 양념 없이도 누구나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정직한 맛’이 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무무(無無)막창’이라는 브랜드명에도 철학이 담겨 있다고 전한 그는 “무향신료, 무저급 원재료, 무분말 콩가루, 무가격 거품 등 ‘4무(無) 원칙’을 실천하며 건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먹거리를 만들고자 했다”고 전했다.

    또 “대구 10미(味) 중 하나인 막창을 도시형 축제 콘텐츠로 발전시키고자 ‘막창 페스티벌’도 구상 중”이라며 “단순한 음식이 아닌, 지역 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무막창은 오는 21일부터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1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판매 채널 확대에도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