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송군 객주문학관 전경ⓒ청송군 제공
    ▲ 청송군 객주문학관 전경ⓒ청송군 제공

    경북 청송군(군수 한동수)이 문인들의 활발한 지원활동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청송군 객주문학관이 문인을 대상으로 ‘2015년도 객주문학관 창작관 입주자’를 모집하고 있다.

    객주문학관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5월부터 12월까지 기간 중 문인들에게 청송군 진보면 소재 객주문학관 내 창작공간을 1개월부터 최장 5개월까지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시·시조·소설·수필·아동문학·평론·희곡 등 문학분야에서 전문문학매체 또는 언론사 신춘문예로 등단해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문인 등.

    창작공간 이용을 희망하는 문인은 24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객주문학관 인터넷 홈페이지(www.gaekju.com)에서 2015 객주문학관 창작관 입주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청송군청 문화관광과 객주테마T/F팀로 전화해 문의하거나, 이메일(jkkim501@korea.kr)을 보내면 된다.

    객주문학관은 군이 청송군 진보면이 고향인 김주영 작가의 대하소설 ‘객주’를 테마로 문학적 가치를 부각시키기 위해 건립해 지난 2014년 6월 개관했다.

    이후 문학 및 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객들의 꾸준한 증가로 군의 이미지 업그레드는 물론 관광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등 청송군의 대표 명소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