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IST(대구경북과·술원, 총장 신성철)는 12일 오후 컨실리언스홀 대강당에서 이주영 국회의원(경남 창원시마산합포구) 초청 특강을 열었다.
이날 학생 및 교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제19회 리더십 강좌에서 이 의원은 ‘변화와 인생(Change & Life)’이라는 주제로 MRA 운동을 시작한 학창 시절부터 사법 및 행정, 입법 활동을 거치며 겪은 도전과 실패의 경험담을 전했다.
특히 이 의원은 자신으 국회 의정활동과 제17대 해양수산부 장관을 역임하는 동안 세월호 사건을 수습하며 겪은 소회를 중심으로 소통과 책임감에 대해 특강을 했다.
이 의원은 “내 자신부터 변화해야 다른 사람들을 변화시킬 수 있다”며 “제도 개선을 비롯해 사회적 인식이 변화하기 위해서는 리더가 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혁신을 시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성철 총장은 “이번 리더십 강좌를 통해 자신부터 변화해 타인, 지역 사회, 국가의 혁신으로 발전되는 리더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며 “DGIST 학생들이 타인을 배려하고, 세상에 기여할 수 있는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이공계 리더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 의원은 이공계 교육 및 연구 발전을 위해 DGIST에 발전기금을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