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형으로만 구성된 고품격 아파트
  • ▲ 지난 27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계룡건설의 '초곡 리슈빌'에 3일만에 3만여명에 가까운 방문객이 찾아 높은 인기를 보였다.ⓒ계룡건설 제공
    ▲ 지난 27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계룡건설의 '초곡 리슈빌'에 3일만에 3만여명에 가까운 방문객이 찾아 높은 인기를 보였다.ⓒ계룡건설 제공

    계룡건설이 포항 초곡지구에 분양에 나선 ‘초곡 리슈빌’에 방문객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계룡건설은 지난 27일 경북 포항시 초곡지구 88B 1L에 공급하는 ‘초곡 리슈빌’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 분양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매서운 날씨에도 불구, 개관에 맞춰 견본주택에는 아침부터 구경하려는 사람들로 줄이 길게 늘어섰다. 현장에서는 40여분 이상 기다려서야 입장이 가능할 정도로 방문객들의 열기는 뜨거웠다.

    개관 첫날에 7,000명이 다녀간 이후 토·일요일 등 주말을 포함해 전체 2만여명이 방문, 오픈 이후 3일간 2만 7,000여명이 견본주택을 다녀간 것으로 전해졌다.

    계룡건설 측은 방문객의 숫자만으로 볼 때, 포항의 분양열기와 초곡지구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포항 초곡지구 중심, 고품격 아파트

    초곡 리슈빌은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84㎡, 104㎡, 총 646세대로 구성된다. 포항내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 개발되는 초곡지구의 중심에 들어서는 초곡 리슈빌은 전세대가 중대형으로만 구성된 고품격 아파트로 꾸며진다.

    또 초곡 리슈빌은 전세대를 선호도가 높은 정남향의 판상형으로 배치하고 탁 트인 개방감을 위해 4베이를 기본으로 설계했다.

    이외에 넓은 동간거리의 단지배치로 일조권과 통풍, 채광을 극대화하는 등 세대간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중점을 뒀다. 84㎡는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평면에 워크인신발장, 침실붙박이장, 주방팬트리, 안방드레스 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구성했다. 104㎡도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 4룸의 거실 확장형으로 알파룸, 광폭주방, 워크인신발장, 침실붙박이장, 주방팬트리, 안방드레스룸 등이 설치된다.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이 간다. 휘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독서실(남/여), 셔틀버스 드랍존, 키즈버스스테이션,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들어선다. 또 무인택배시스템과 홈네트워크시스템, 하이브리드 쿡탑, 범죄예방 환경설계인 셉테드(CPTED)를 적용해 입주민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끌어 올렸다.

    초곡 리슈빌 분양 관계자는 “계룡건설의 포항 첫 진출작으로 강한 인상을 주기 위해 탁월한 설계로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포항시 신흥주거지로 조성되는 초곡지구 내에서도 중심에 들어서는 입지에 도보통학이 가능한 초중고로 교육환경여건이 우수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청약일정은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접수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9일이며 14일부터 16일까지 정당계약일이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죽도동 106-2번지, 죽도파출소 건너편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18년 9월 예정이다. 문의 054) 256-0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