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오공대가 24일 본관 회의실에서 온라인 영어 학습 및 평가시스템 협약식을 갖고 우수콘텐츠 개발 등 교육여건 개선에 나서기로 했다.ⓒ금오공대 제공
    ▲ 금오공대가 24일 본관 회의실에서 온라인 영어 학습 및 평가시스템 협약식을 갖고 우수콘텐츠 개발 등 교육여건 개선에 나서기로 했다.ⓒ금오공대 제공

    금오공과대학교(총장 김영식)가 24일 본관 소회의실에서 온라인 영어 학습 및 평가시스템(KOLLA)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금오공대 김영식 총장, 신경욱 kit창의교육원장 및 건양대학교 외 8개 대학의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KOLLA(kit Online Language Learning Application) 시스템에 대한 시연과 활용 방안 등에 대해 협의를 가졌다.

    이어 이들 대학은 학부교육역량강화를 위한 공동 활용에 의견을 같이하고 교육여건 개선에 공동노력하기로 했다.

    신경욱 kit창의교육원장은 인사말에서 “ACE 사업으로 지난 4년간 학부교육에 대한 관심을 일깨워 학부교육이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질 높은 우수콘텐츠를 개발하고 타 대학과 공유해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성과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OLLA 시스템은 금오공대가 신입생 기초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ACE 사업비로 자체 개발한 영어 학습 및 평가시스템이다.

    지난 2012년 ACE 사업에 선정된 금오공대는 학부교육 선도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해 왔으며, 2014년부터 2년에 걸쳐 영어 학습을 위해 자체 개발된 결과가 KOLLA 시스템이다.

    ACE 사업은 교육부의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으로 잘가르치는 대학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