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증제를 받은 해당 학생들과 이채영 총장.ⓒ대경대 제공
    ▲ 인증제를 받은 해당 학생들과 이채영 총장.ⓒ대경대 제공

    대경대학이 학생역량을 평가해 인증하는 이른바 디케이 스타( DK-star) 인증제도를 도입하고 4개 분야 우수학생을 발굴해 장학금을 수여했다.

    대경대가 도입한 ‘학생인증제’ 제도는 우수학생을 선발하고 평가해 기업체와 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를 집중 육성하자는 취지다. 

    대학 측은 “우수학생 인증제는 자체평가를 거쳐 우수한 학생을 발굴하고  전문성이 뛰어난 우수한 학생을 대학에서 인증한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우선 학생인증제는 스타(S-T-A-R)로 붙여져 우수학생 역량을 파악 할 수 있도록  4단계로 구분돼 있는데 국제사회에서 소통하는 시민의식과 언어능력을 갖추고 국제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스페셜리스트(Specialist)에게 주는 S-스타상(S-star)이다.

    두 번째로는 NCS기반 교육과정을 통해 현장실무, 전공직무 우수 능력을 갖춘 테크니션( Technician)에게 주는 T-스타상(T-star)이다. 세 번째로는 진취적인 계획과 노력으로 자기관리 역량이 우수한 어드벤쳐(Adventure)에게 주는 A-스타 상( A-star)과 네 번째는 새로운 발상을 통해 능동적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능력, 릴레이션 쉽( Relationship)이 뛰어난 R- 스타상(R-star) 등으로 분류된다. 

    한편, 대학 측은 지난 14일, 4개 분야의 우수학생을 발굴해 인증제를 실시하고 호텔조리마스터과 강태현 학생을 비롯한 9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대경대 DK인증센터장 김민영 교수(간호학과)는 “ 대경대학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디프런트’한 우수한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선발하고 육성하자는 취지로 대학의 질을 높여 명품 직업대학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