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판매를 위한 기획전을 갖고 농업인 지원에 나섰다.
시는 전국 소비자들에게 홍보·판매하기 위해 ‘대한민국 최대의 온라인쇼핑몰 G마켓’에서 온라인 판촉을 오는 20일부터 3월 5일까지 2주간 진행에 들어간다.
이에 시는 G마켓에 ‘문경시 우수 농·특산물 특별관’을 마련하고 문경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축산물, 가공품 등을 엄선해 경쟁력이 있는 8개업체 50여 품목에 대한 판촉을 통해 문경 농·특산물의 홍보와 함께 실질적인 판매성과를 거두다는 복안이다.
판매에는 전국 최고의 품질로 2016년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받은 문경사과와 전국 최대 생산지로 9년 연속해 친환경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트래블아이에서 우수 농·특산물로 선정된 문경오미자, 약돌을 첨가한 사료를 먹고 자란 돼지로 육질이 쫄깃쫄깃하고 잡냄새가 적은 문경약돌돼지 등 가공품을 엄선해 판매한다.
또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문경의 대표 레드푸드 축제인 문경사과축제, 문경오미자축제를 홍보하는 한편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된 문경 전통 찻사발축제도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SNS 실시간 홍보와 포털사이트 배너광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문경 우수 농·특산물 기획전을 알리고 택배비 무료 및 할인행사 등 적극적인 판촉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을 펼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 농·특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해 전국적인 판매망을 가진 온라인 및 미디어 홍보·판매를 늘려나갈 계획이다”면서 “이번 인터넷프로모션과 함께 TV홈쇼핑 지원도 확대해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문경 농·특산물의 단골을 확보해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돌파구를 마련해 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