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흑룡강성 임업위생학교 해외연수단..상호 우호협력 증진 및 교류 방안 논의
  • ▲ 17일 대구과학대학교를 방문한 중국 흑룡강성 임업위생학교 해외연수단 일행이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에서 방송메이크업 체험을 하고 있다.ⓒ대구과학대학교
    ▲ 17일 대구과학대학교를 방문한 중국 흑룡강성 임업위생학교 해외연수단 일행이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에서 방송메이크업 체험을 하고 있다.ⓒ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총장 박준)는 17일 중국 흑룡강성 임업위생학교 해외연수단(교사 4명·학생 12명) 일행이 대학을 방문, 상호 우호협력 증진 및 교류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앞서 대구과학대 김동현 국제교류센터장과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남효윤 학과장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중국을 방문해 ‘2018 흑룡강성임업위생학교 졸업생 취업 채용박람회’에 참석, 대학 홍보 및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담 및 설명회를 실시한 바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상호 교류증진 △우수 인력확보 △교육과정 및 운영방법의 노하우 전수 등 교류협력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중국 해외연수단은 보석감정주얼리과와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실습실을 둘러보며 천연보석 활용 금속공예기법과 방송스타일리스트 체험을 했다.

    박준 대구과학대 총장은 “대학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제교류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며 “활발한 교류활동으로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 흑룡강성 임업위생학교는 흑룡강성 국가급 보건계열 직업고등학교로 5개의 캠퍼스에  8,000여명의 재학생·500여명 교직원이 있으며 지난 2016년 9월부터 한국유학을 준비하는 중한합작반을 신설해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