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특강…행정현장 노하우 전수
  • ▲ 주낙영 경주시장이 행정문화 탐방차 경주시를 방문한 영남대학교 행정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병강연을 하고 있다.ⓒ경주시
    ▲ 주낙영 경주시장이 행정문화 탐방차 경주시를 방문한 영남대학교 행정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병강연을 하고 있다.ⓒ경주시

    영남대학교 행정학과 학생 90여명(황성수 학과장)이 행정시설의 견학과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3일 경주시를 방문했다.

    이날 주낙영 경주시장은 시청 알천홀에서 ‘민선 7기! 시민과 함께 열어가는 경주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에 나서 지속가능한 신성장 동력 발굴과 육성 등에 대한 의견과 소신을 피력했다.

    이어 청년취업률 향상을 위한 전기자동차공장 유치와 자동차 부품 기업도시라는 배경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학생들은 “지자체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시장과의 대화를 통해 경주시에서 하는 많은 일에 대해서 알게 됐다”며 “행정학도로서 나아가야 할 길에 도움이 되는 경험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대 행정학과에서는 행정학과라는 이름에 걸맞게 미래의 행정가들에게 소중한 체험을 선물해주고자 과 MT와 더불어 행정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매년 공식적인 가장 중요한 행사로 여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