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간 국제교류 활성화와 글로벌 취업의 길 확대 기대Shiyu Modern Service Industry 창립자 Shen Xingjuan(션싱쥐안) 참석
-
조일고등학교(교장 최상현) 뷰티아트과는 20일 중국 Shiyu Modern Service Industry와 산학 협약을 체결하고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산학협동체제 구축과 지역산업 육성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교류 뿐만 아니라 글로벌 취업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협약식에는 최상현 조일고 교장, 장관진 조일고 교감, 정하은 뷰티아트과 부장과 난징미용협회 부회장이자 산업직업능력대회 속눈썹 부문 수석 심사위원인 창립자 Shen Xingjuan(션싱쥐안) CEO가 참석했다.협약을 맺은 중국 Shiyu(Nanjing) Modern Service Industry Management Co., Ltd는 미용산업을 핵심으로 미용 비즈니스 관리, 미용 비즈니스 스쿨, 체인관리, 미용 용품 판매, 문화 및 미디어를 통합한 현대 서비스 회사 중 하나로 현재 30개 이상 상업센터에 직영 체인점을 오픈했다.
-
세계 최초의 속눈썹 및 네일 브랜드, 속눈썹 및 네일 관리 플랫폼, 최초의 체인 권한 부여기관을 목표로 하며, 1만개의 속눈썹 및 네일 전문 매장을 구축을 위해 노력 중인 중국 미용산업 내 굴지의 기업이다.2023년 신설된 조일고 뷰티아트과는 헤어, 피부, 네일, 메이크업, 뷰티 테라피에 대한 뷰티 전문 인재를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으며, 2023년 제30회 한류 KBWF K-뷰티월드페스티벌에서 대상1, 금상1, 은상1, 동상1을 비롯 인천광역시교육감상, 국회의원상, 국회의정저널상, 국제올림픽대회한국위원회 회장상(지도교사), 2024년 대구지방기능대회에서 피부미용 장려상을 수상하며 대구 특성화고 뷰티 분야 최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창립자 Shen Xingjuan(션싱쥐안) CEO는 협약식 인사말에서 “이번 조일고와 협약은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하고 윈윈하는 방안 마련을 위한 시초라고 본다”며 “이번 협력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협약이 원만하게 성공하고 조일고가 발전하길 바란다. 뷰티와 미용 등 분야에서 우리 회사와 협력이 더욱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최상현 조일고 교장은 “먼 곳까지 온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발전이 많이 되길 기대한다. 향후 교류가 더 크게 되기를 바라고 협약을 통해 서로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화답했다.이날 협약식에는 중국측 ‘Shiyu Modern Service Industry’ Shen Xingjuan(션싱쥐안) CEO와 ‘Holiday Inn Express in Nanjing XiAnMen’ Zhang Xiao(쟝사오롱) CEO가 참석했다. Shen Xingjuan은 난징미용협회 부회장이자 산업직업능력대회 속눈썹 부문 수석 심사위원을 맡고 있다. Zhang Xiao(쟝사오롱) CEO는 남경에서 호텔을 운영중에 있다.
-
조일고에서는 최상현 교장, 교감, 장관진 교감, 정하은 뷰티아트과 부장, 이상긴 산학협력부장, 김주현 전문교육부장 등이 참석했다.이어 Shen Xingjuan(션싱쥐안) 일행은 이날 오후 경일대학교 뷰티학과를 찾아 교류 협약서를 체결하고 뷰티 관련 학생 수업 현장을 둘러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