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인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 ▲ 동화주택 김민태 대표이사.ⓒ동화주택
    ▲ 동화주택 김민태 대표이사.ⓒ동화주택

    동화주택의 ‘수성알파시티 동화 아이위시’가 살기좋은 아파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동화주택은 지난달 27일 제23회 살기 좋은 아파트 선발대회 최우수상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차지했다.

    수성알파시티 동화 아이위시는 스마트시티로 거듭나는 수성알파시티 내에 자리하는 최고 29층 높이의 698세대 단지로, 계약 일주일 만에 100% 조기완판을 달성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수성알파시티 동화 아이위시는 남향 위주 단지,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아파트로 설계하고 단지 내에 도시와 자연, 사람과 공간을 공유하는 컨셉으로 테마파크를 설계하는 등 일상 속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입체특화 그래픽, 커뮤니티센터 내에 독서실·도서관 등 교육시설 뿐 아니라 탁구장·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등 레저스포츠시설과 다목적실·취미교실, 게스트 하우스까지 마련했다.

    동화주택은 수성알파시티 동화 아이위시를 수성알파시티의 대표 아파트로 만들기 위해 아파트 외관을 시선을 사로잡는 전통창호 그래픽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특화디자인을 적용해 입주민의 자부심을 높였다.

    동화주택 김민태 대표이사는 “수성알파시티 동화 아이위시는 동화주택의 건설 노하우와 기술력을 총동원해 선보인 명품아파트로, 이번 수상은 고객에게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겠다는 동화 아이위시의 가치가 통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고 말했다.

    한편 ‘살기 좋은 아파트 선발대회’는 주택의 품질향상 유도와 살기 좋은 아파트에 대한 표준을 제시하고자 매경미디어그룹과 국토교통부, 주택관련협회 등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주택건설과 관련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정부포상이 이뤄지는 대회다.

    평가는 주변 문화환경 및 여건, 주거공간으로서의 효율성, 입주자의 반응도 및 실용성 측정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적 요소를 종합적으로 심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