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스포츠학 전공, 한방건강 특강에 이어 컬링 등 뉴스포츠 체험 진행
  • ▲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 어르신들이 컬링 체험을 하고 있다.ⓒ대구한의대
    ▲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 어르신들이 컬링 체험을 하고 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증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실버스포츠학 전공은 지난 30일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DHU 지역 시니어 건강증진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LINC+사업단이 주관하는 DHU 지역사회 SOS 사업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건강증진 체험프로그램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건강 활동 활성화 증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성수)과 함께 운영한다.

    지역 어르신 80여 명을 대상으로 이재수 한의원장(대구한의대 총동창회장)을 초청해 ‘겨울철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한방 건강 상식’을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이어 (사)한국운동재활복지협회 시니어운동전문지도사들의 ‘운동재활 전문가가 알려주는 손쉬운 운동’주제로 시니어 건강 체조와, 시니어운동 재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실버스포츠학전공 학생들과 함께한 태극민턴, 컬링, 전자다트, 원반던지기 등 시니어 뉴스포츠 체험 기회를 가졌다.

    안찬우 실버스포츠학전공 주임은 “지역 어르신 건강과 활기찬 생활을 위해 이번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활짝 웃는 얼굴과 행복한 미소를 볼 수 있어 매우 기분 좋았다. 앞으로도 노인정과 복지관, 노인대학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